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새송이버섯 조림 만드는법. 전복 같은 비주얼에 쫄깃한 식감.

by 밥순이네 2021. 11.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송이 버섯을 버터에 구운후 간장 소스로 졸인 밑반찬을 만들어 봤어요. 칼집을 내 얼핏 보면 전복 같지만 저렴한 식재료 새송이 버섯이에요.  요즘 물가도 많이 올라 장난이 아닌데 저렴한 새송이로 근사한 밑반찬을 만들었네요. 우리 딸이 전복을 좋아하는데 와~ 전복이다 하면서 젓가락으로 집는 순간 좀 이상했는지 바로 놔버리더라구요~  그래도 맛한번 보라며 입에 넣어 줬더니 깜짝 놀라면서 너무 쫄깃하고 맛있다며 엄지척 하지 뭐에요? 
그러더니 제가 다른 일 보는 사이 벌써 다 먹어 버렸 더라구요..ㅎㅎ 그럼 쫄깃한 새송이버섯 조림 만들어 볼께요.

*쫄깃한 새송이버섯 조림.
*새송이버섯은 자연산 송이버섯의 대용품으로 재배 됐지만 맛과 향이 송이버섯과 비슷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웰빙식품입니다.

*새송이 버섯 2개를 준비합니다. *새송이 버섯 2개만 있으면 어디서도 먹을수 없는 밑반찬을 만들수 있어요.
 재료:새송이 버섯 2개, 버터 2T
 양념:맛술 1T, 간장 1T, 다진마늘 1T,굴소스 1/2T,통깨

1.새송이는 밑둥을 잘라내고 키친타올로 먼지를 털어 낸뒤 1cm 두께로 잘라 주세요.
*조금 두툼하게 잘라야 칼집 내기 좋아요.

2.자른 버섯은 끝까지 버섯이 잘리지 않도록 나무 젓가락을 대고 십자 모양으로 칼집 냅니다.
*양념이 칼집 사이로 들어가야 하니 귀찮더라도 잘라 주세요.

*버섯 2개가 꽤 많죠? 가성비 갑입니다~ㅎㅎ
 
 

3.열오른 팬에 버터를 녹여 버섯을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버터가 없으면 식용유 조금만 두르고 구워도 좋아요.

4.노릇하게 구워지면 팬을 닦지 말고 그대로 맛술과, 간장, 다진마늘, 굴소스 넣어 졸입니다. 
*단짠을 좋아하시면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추가해 주세요.

5.진한 황갈색으로 졸아 들면 마무리 합니다.

6.너무너무 맛있어 보이죠? 밑반찬으로 만들었는데 그만 또 술안주가 되버렸네요.
*봉투에 총 4개의 새송이 버섯이 들어 있더라구요. 나머지 2개는 남편 오면 맥주에다 먹어야 겠어요. 
요즘 같이 물가가 비쌀때 영양가도 많고 저렴한 새송이 버섯 밑반찬으로 어떤가요?
그럼 전 다음에 더 맛있는 요리로 찾아 올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