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오이양파 피클 만들기. 말이 필요없이 시원하고 아삭한 피클 레시피.

by 밥순이네 2022. 5.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햇양파가 매워지기 시작하면서 양파와 오이로 피클얼른 만들었어요.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빨리 매워지는 것 같더라고요.방금도 양파 써는데 눈물이 계속 나와 당황 했답니다. 저번 주만 해도 안 매워서 눈물 한 방울 안 흘리고 썰었는데 이제부터 양파 썰때마다 울게 생겼네요~ㅠㅠ 하지만 오이양파 피클은 소스를 끓여 부어서 맵지 않고 아삭해서 맛있답니다. 너무 맛있어서 얼마나 먹었는지 모르겠어요~^^

*비트를 넣어 색을낸 오이 양파 피클.
*양파와 오이로 아삭하고 새콤달콤한 양파오이 피클입니다.
재료: 오이 4개, 양파 4개, 청양고추 5개
피클 소스:물 4C, 식초 2C, 자일로스 설탕 100g (일반 설탕 150g), 소금 50g,
피클링 스파이스 1T, 비트 약간

*오이와 양파를 4개씩 준비합니다. *양파는 중간 크기로 준비했어요.

1. 먼저 찬물에 유리병을 넣고 끓여 소독해 주세요.
*물이 끓을 때 넣으면 깨지니 반드시 찬물에 넣어 끓여 주세요.

2. 오이는 껍질째 쓰므로 굵은 소금으로 깨끗이 씻어 키친 타올로 물기를 닦고 지그재그로 썰어 주세요
*이번에는 피클 칼이 아닌 마음대로 잘라 봤어요. 피클 칼로 잘라도 되고 마음 내키는 대로 썰어도 됩니다.

3. 양파는 3~4등분으로 굵게 채 썰어 붙어 있는 양파를 떼어 줍니다.

4. 비트는 색으로 낼 거니 얇게 썰고 청양고추는 매운맛이 우러나도록 포크로 2~3군데 찔러 주세요.
*색이 빠진 비트는 나중에 드셔도 되고 비트가 없으면 치자나 와사비 등등을 넣으면 더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5. 썰어 놓은 양파와 오이를 섞어 줍니다.

6. 냄비에 물, 식초, 설탕, 소금, 피클링 스파이스 넣고 피클 소스 끓여 한김 식혀 주세요. 
*오래 끓일 필요없이 2~3분 정도만 끓여 주시면 됩니다.
예전에 끓이지 않고 만들어 봤는데 전 별로 였어요. 소스를 끓여 부어야 훨씬 오래 가고 아삭하더라구요.

​7.오이와 양파는 유리병에 모두 넣고 끓인 소스 부어 실온에 하루 두었다 색이 우러났으면 냉장 보관합니다.
*피클에 고추 넣는 건 처음 보시죠? 매콤한게 더 맛있더라구요.

*양파, 오이피클 완성. *다음날 열어 봤더니 너무 예쁘게 색이 우러 났어요. 

*새콤달콤 양파 오이피클.치킨이나 피자 뿐만 아니라 밑반찬으로 너무 좋아요.
* 피클 하나만 있으면 캠핑 다닐 때도 고기 먹을 때 다른 반찬이 필요 없더라고요.
  만들기도 쉽고 너무 맛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강력추천!!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