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연근 조림. 이렇게 하면 윤기 나고 정말 맛있어요.

by 밥순이네 2023. 9.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절 밑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연근 조림을 맛있게 만들었어요. 반찬가게 가면 연근이 유난히 윤기나고 맛있게 보이잖아요? 그런데 집에서 하면 그렇게 잘 안돼서 예전엔 사먹곤 했었는데 이렇게 하면 윤기나고 너무 맛있게 된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게요.

*윤기나는 연근 조림.

 

*연근 2개를 준비합니다.
*연근에도 암수가 있는데 암연근은 통통하고 짧으며 쫄깃해 연근 조림으로 많이 요리하고 수연근은 길고 가늘며 아삭하여 튀김으로 많이 만듭니다. 저는 암수 같이 조림으로 만들게요.
재료: 연근 2개(400g 정도), 청, 홍고추 1개씩, 편생강 2톨, 자른 다시마 3조각
양념: 물 100ml, 간장 5T, 흑설탕 2T, 조청 5T, 마지막에 조청 1T, 흑설탕 1T, 통깨, 참기름

 

1.연근은 끝부분을 잘라내고 필러로 껍질 벗겨 0.5cm 두께로 썰어 주세요.

 

2.상한 연근은 버리지 말고 그 부분만 칼고 파내고 사용하세요.

 

3.썰어 둔 연근은 식초 2T 떨어뜨린 물에 20분 담가 주세요.

 

4.청,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털어내고 어슷 썰어 주세요.
*매콤한걸 좋아해서 넣었는데 안넣어도 됩니다.

 

5.끓는 물에 연근 넣고 3분 정도 데쳐 건져내 주세요.

 

6.다시 팬에 데친 연근과 물 100ml, 다시마, 생강, 간장 5T, 흑설탕 2,T, 조청5T 넣고 끓여 주세요.
*흑설탕을 넣어야 색이 거무스름 한게 맛있게 보이는데 없으면 황설탕으로 대체해 주세요.

 

7.끓으면 뚜껑 연채로 양념이 조금 남을때 까지 계속 저어가며 졸여 주세요.
*다시마는 짭쪼롬해서 반찬으로 먹기 좋으니 건져내지 않아요.

 

8.양념이 조금 남을때 까지 많이 졸여지면 청,홍고추, 윤기나게 흑설탕 1T, 조청 1T 넣어 주세요.

 

9. 양념이 거의 졸아들면 완성 합니다.
*참기름 한방울 넣으면 더 윤기나고 맛있어요.

 

*연근조림 완성 됐어요.
명절에 밑반찬도 필요한데 쫀득하고 건강에 좋은 연근 조림 만들어 보세요~^^

*명절 전으로 연근 빈대떡은 어떠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