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건강 차 & 쨈

생강차 만들기. 착즙기에 짜지 않고 쉽고 맛있게 만드는 법.

by 밥순이네 2023. 10.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저녁으로는 꽤 춥네요. 남편과 딸이 제약회사에 다니는데 감기 환자들이 너무 많아서 요즘 야근까지 하고 오네요. 부디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착즙기를 쓰지 않고 믹서기에 갈아  만들었어요. 감기 예방에 좋은 생강차와 생강 찌꺼기생강 가루까지 만들었으니 꼭 만드셔서 환절기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생강차.

 

*재료: 생강 1kg, 비정제 설탕 300g, 꿀 700g

 

1.생강은 중간 부분을 똑똑 끊고 깨끗이 씻은 다음 껍질이 잘 벗겨지도록 물에 20분 정도 불려 주세요.
*불려서 벗기니 훨씬 더 잘 벗겨 지네요.

 

2. 불린 생강은 수저나 칼로 껍질을 살살 벗겨 주세요.

 

3. 껍질 벗긴 생강은 갈기 좋게 썰어 주세요.

 

4. 자른 생강은 믹서기에 물 조금씩 넣어 가며 곱게 갈아 주세요.
*덩어리 없이 곱게 갈아 주세요.

 

4. 곱게 간 생강은 채반에 놓고 즙을 짜주세요. 
*착즙기에 짜면 너무 꽉 짜져서 심지 밖에 안 남아 생강가루 만들기가 안 좋았는데 이렇게 만들어 음식에 넣으니 아주 좋더라고요.

 

5. 남은 찌꺼기는 지퍼백에 가지런히 펴서 생강가루로 이용하세요.
*생강은 음식에 많이 넣지 않아 이 정도면 1년은 걱정 없이 먹어 좋아요.

 

6. 냄비에 생강즙과 비정제 설탕 300g 넣어 끓인 뒤 끓으면 꿀 700g 넣어 반정도 줄어들 때까지 끓여 주세요.
*꿀을 끓이면 좋은 성분이 날아간다고 하는데 안 끓이면 졸아 들지 않아서 그냥 했네요.

7. 30~40분 끓여 반으로 줄어들고 갈색이 나면 불을 끄고 한 김 식힙니다.

 

8. 소독한 유리병에 넣어 냉장 보관하고 드시면 됩니다.

 

*감기 예방에 좋은 생강차.
*생강은 기침 가래를 줄여주고 체온을 올려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꼭 따뜻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작년에는 착즙기에 짜서 2병 반정도 나왔는데 생강가루 때문에 1병 반이 나왔네요. 한번 더 사서 만들어야겠어요.
갈수록 날이 추워지니 꼭 만들어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