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즉석 풋고추 장아찌 레시피. 손쉽게 따라 하기.

by 집밥로그 2024. 7.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고 바로 먹을 수 있는 풋고추 장아찌를 만들어 볼게요. 풋고추는 한국 요리에서 많이 사용되는 고추의 한 종류로, 아직 완전히 익지 않은 상태에서 수확한 고추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녹색을 띠며, 매운맛이 덜하고 약간의 단맛이 있습니다. 이 고추는 여러 가지 요리에 다양하게 사용되며, 특히 고추장아찌, 볶음 요리, 찜 요리 등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풋고추 제철은 보통 여름철, 특히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에 풋고추는 가장 신선하고 맛이 좋으며, 영양가도 풍부합니다. 제철에 수확한 풋고추는 특유의 청량감과 아삭한 식감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 비타민 C, A와 칼륨,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기 건강 개선, 변비 예방, 혈당 조절,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시력보호, 면역 기능 강화, 피부에도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요. 이외도 많은 영양소가 있으니 풋고추를 좋아하신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 드시면 좋겠습니다.

*5분 만에 뚝딱!! 풋고추장아찌.
*풋고추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영양가가 높아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신선한 풋고추를 자주 섭취하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풋고추 500g, 홍고추 2개, 월계수잎 2장
장아찌 소스: 간장 200ml, 물 180ml, 원당이나 설탕 100ml, 소주 100ml,
원당 100ml, 국간장 100ml

 *고추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

  • 비닐봉지 사용: 고추를 비닐봉지에 넣을 때, 약간의 구멍을 뚫어 공기가 통하게 하면 곰팡이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물기 제거: 보관 전에 고추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기가 남아 있으면 고추가 빨리 상할 수 있습니다.
  • 냉장고 위치: 고추를 보관할 때는 냉장고의 야채 칸이나 서늘한 부분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으면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냄새 흡수 방지: 고추는 냄새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강한 냄새가 나는 음식과 함께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풋고추는 베이킹 소다 넣고 깨끗이 씻어 주세요.
*고추에 묻어있는 잔여물은 식초나 베이킹 소다가 가장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2. 씻은 고추는 물기를 한번 닦고 어슷 썰어 주세요.
*고추를 얇게 어슷 썰어 장아찌 만들면 먹기도 좋고 1~2시간 후에 바로 먹을 수 있어요.

 

* 간장 200ml, 물 180ml, 원당이나 설탕 100ml, 소주 100ml, 식초 100ml, 국간장 100ml 장아찌 소스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3. 냄비에 간장, 물, 소주, 원당, 국간장. 월계수잎 넣고 끓여 주세요. 
*장아찌에 소주를 넣는 이유는 잡내를 없애고 보존성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4. 끓으면 한 김 식혀 고추에 붓고 1~2시간 후부터 드시면 됩니다.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풋고추장아찌.

*저는 저녁에 고기와 먹으려고 점심에 만들어 두었어요. 맵지 않아 가족들이 정말 맛있게 먹더라고요.
우리 큰 딸은 고추 장아찌를 좋아하는데 어떻게 만들었냐며 물어보길래 가르쳐 줬네요.
보통 자르지 않고 만들면 간이 들 때까지 시간이 걸리는데 썰어서 만드니 너무 편리하고 더 맛있네요.
지금 풋고추 철이니 조금이라도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