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가지 튀김. 카레가루 묻히니 너무 맛있네요.

by 밥순이네 2021. 7.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요리는 가지 튀김이에요. 그런데 가지가 몸에 좋은건 알겠는데 딱히 먹고 싶다는 생각은
안들더라구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 가지 식감이 물렁거려 싫어하는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요리할까 궁리하다 카레를 반죽에 섞어 튀겼더니 너무너무 맛있는거 있죠? 가지는 강력한 황산화제로 보라색 색소인 안토시안인은 암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아주 고마운 채소에요. 특히 수분 함량도 94%로 매우 높고 칼륨도 풍부하여 이뇨 작용을 돕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름에 먹으면 아주 좋은 채소에요.
이웃님들도 제가 만든 가지 튀김 꼭 만들어 보세요.. 카레 1T가 가지의 고정관념을 완전히 없애주고 계속 찾게 되는 진짜진짜 맛있는 요리 입니다.
그럼 가지 튀김 시작할께요~

*바삭바삭한 가지 튀김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가지 2개,쪽파 5줄,파프리카 1/2,식용유
반죽:밀가루 1C,전분 2T,카레가루 1T,소금 약간

1.가지는 0.5cm 두께로 비스듬히 잘라 주세요. *가지는 타원형 모양이 제일 낫더라구요.

2.쪽파와 파프리카는 송송 썰어 줍니다.  *파프리카는 가지에 반죽 묻혀 튀길때 떨어져 나오지 않게 다져 줍니다.

3.볼에 밀가루,전분가루,카레 가루로 물 1/3C 넣어 걸쭉하게 반죽 합니다.
*튀김가루로 반죽해도 되는데 밀가루에 전분을 넣어주니 너무 바삭하더라구요~

4.반죽에 썰어 놓은 쪽파와 다진 파프리카를 넣어 섞어 주세요.
*저는 아이들 때문에 쪽파와 파프리카를 넣었는데 청,홍고추를 넣어도 됩니다.

5.카레 가루에 간이 되있어서 소금 1/2만 넣어 줬어요.

6.반죽에 가지를 넣어 반죽을 묻혀 줍니다.
*채소가 가지에 예쁘게 잘 묻도록 반죽을 묻혀 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하실 분들은 반죽을 조금 더 걸쭉하게 하고 180도 에서 3분 뒤집어 3분 튀기면 됩니다.
*단 에어프라이어 마다 온도 쎄기가 조금씩 틀리니 봐가면서 해 주세요.

7.반죽 묻힌 가지를 달궈진 팬에 노릇하게 튀겨 주세요. *파프리카가 잘 붙어 있죠?

8.카레 가루 묻힌 가지 튀김 완성 됐어요.
*예전엔 왜 몰랐는지 카레만 넣었을 뿐인데 너무 맛있고 바삭했어요.

*가지 튀김을 보는 순간 #크림치즈 에 찍어 먹음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진짜 깜짝 놀랄 정도로 맛있어요.
*크림치즈가 없으면 마요네즈에 연겨자 섞어 드셔도 됩니다.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가지에 야채와 카레가루가 어우러져 이제껏 맛보지 못한 튀김을 먹어 봤네요.

*너무 맛있는 가지 튀김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