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김치전에 김치만 넣으세요? 이것을 넣었더니 영양가 있고 식어도 맛있어요.

by 밥순이네 2023. 5.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인데 비가 많이 오네요. 모처럼 연휴인데 비가 온다고 해서 김치전을 맛있게 만들었어요. 김치전 싫어하는 분 없죠? 저도 너무 좋아한답니다. 그런데 맛있게 먹으려고 오징어나 해물을 넣는 것도 좋지만 저는 두부를 넣었어요. 두부와 김치가 잘 어울리고 솔직히 두부김치를 생각하며 만들어 봤네요.ㅎㅎ 그냥 김치로만 하는 것보다 두부를 넣으니 왠지 건강해지는 느낌까지 들더라고요. 두부김치전 너무너무 맛있으니 비오는 주말에 꼭 만들어 보세요. 그럼 시작할게요.

*영양가 있는 두부 김치전.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김치 300g, 두부 230g, 계란 1개, 부침가루 1/2C, 튀김가루 1/3C, 김치 국물 약간
와사비고추냉이 마요 소스:마요네즈 2T, 고추냉이 1/3T, 꿀 약간

 

1.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다지고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쪽파도 괜찮아요.

 

2.김치는 전 부치기 좋게 송송 썰고 두부는 으깨 주세요.

 

3.김치 300g, 두부 230g, 계란 1개, 부침가루 1/2C, 튀김가루 1/3C, 김치 국물 1/3C으로 김치전 반죽합니다.
* 반죽에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를 1/3C 넣어주니 훨씬 바삭하고 맛있어요. 

 

4. 기름 두른 팬에 한 국자씩 떠서 노릇하게 부쳐 주세요.

 

5.마요네즈 3T, 고추냉이 1/2T, 꿀 1T 넣고 찍어먹을 소스 만들어 주세요.
*간장 소스도 좋지만 오늘은 고추냉이 마요소스를 만들었더니 김치전과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맛있는 김치전 완성 됐어요. 평범한 김치전이지만 겉바속촉으로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요.
비오는 연휴에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