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감자계란국 이렇게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국은 처음이야~

by 집밥로그 2023. 4.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봄비가 제법 많이 오네요. 비가 오는 건 좋은데 으슬으슬 춥고 감기 기운이 있는 것 같아 뜨끈하게 감자와 계란으로 감칠맛이 나는 감자계란국을 끓였어요. 저는 멸치육수 보다 깔끔한 황태육수를 좋아해 이번 계란국은 황태육수로 깊은 맛이 나도록 끓여 봤네요. 멸치보단 깊은 맛은 덜 하지만 계란국 만큼은 황태육수가 최고더라구요. 또 국멸치 처럼 버리지 않고 다 먹을수 있어서 좋구요. 밥에 말아먹는 건 물론 계란국만  호로록 마실수도 있고 무엇보다 감자를 넣어 든든하더라고요. 그럼 감자계란국 만들어 볼게요.

*든든한 감자 계란국.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감자 (중) 2개,계란 3개, 황태채 한줌, 대파잎 1줄, 간 마늘 1T, 참치액젓 1T, 소금 1/2T (간이 부족하면 액젓으로)

 

1.황태채는 먹기 좋은 길이로 잘라 물에 담가 바로 짭니다.
*황태채는 오래 담가 놓으면 맛있는 맛이 다 빠져나가니 담갔다 바로 짜고 육수로 끓여도 국멸치처럼 버리지 않고 다 먹을수 있어 좋더라고요.

 

2. 계란 3개는 잘 풀어 주세요.(소금이나 후추는 뿌리지 않아요)

 

3. 감자는 껍질 벗겨 반으로 갈라 두툼하게 썰어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고 대파는 파란 잎 부분만 어슷 썰어 주세요.

 

4. 건새우 한줌은 건져내기 좋게 육수팩에 담아 준비합니다.

 

5. 냄비에 다시마, 건새우, 황태채로 육수 끓여 주세요.

 

6. 육수가 끓으면 다시마와 건새우만 건져내고 감자와 간 마늘, 참치액젓 넣고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입니다.
*참치 액젓이 없으면 까나리 액젓도 좋아요.

 

7. 젓가락으로 찔러 보아 감자가 익었으면 국자에 대고 계란을 흘리듯 뿌린 다음 바로 젓지 말고 몽글몽글 떠오를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아래 동영상 참고)

 

8. 계란이 몽글몽글 떠오르면 대파 넣어 완성합니다.
*진짜 쉽고도 맛있는 국이니 꼭 끓여 보세요.

 

*해장국으로도 좋은 감자계란국.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