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무말랭이오징어무침. 무말랭이 불리지 않고 냄새 전혀 안나게 만드는 방법.

by 건강한 사계절밥상 2022. 6.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오늘은 무말랭이오징어젓갈을 넣어 맛있는 밥도둑을 만들었어요. 입맛 없을때 물에 밥 말아서 하나씩 얹어 먹음 술술 넘어 가더라구요. 무말랭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매번 만들때 마다 냄새가 100% 없어지지 않아 맛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무말랭이 만큼은 사먹었는데 드디어 오늘 100% 무말랭이 냄새도 나지 않고 너무 맛있게 만들었답니다. 아주 만족스러워요~ㅎㅎ 오징어젓갈과  같이 무쳤더니 애들이 이제 사먹지 않아도 되겠다고 엄마 짱!!
하더라구요~^^ 그럼 여름 밑반찬으로 진짜 맛있는 무말랭이무침 만들어 볼께요.

*오징어 무말랭이무침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무말랭이 120g, 오징어젓갈 1C, 대파 흰부분만 1줄, 청양고추 2개
양념:까나리액젓 2T,간장 4T,설탕 1T, 조청 5T,고춧가루 4T, 간마늘1T,맛술 3T,물엿 1T,통깨,참기름

1.무말랭이는 물에 불리지 않고 조금만 부어 바락바락 깨끗한 물이 나올때 까지 씻어 주세요.
*예전에는 무말랭이를 먼저 불려놓고 일을 시작했는데 바로 주물러 씻으니 무 냄새도 나지 않고 빨리 요리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2.거품이 나올 정도로 씻어지면 헹궈서 채반에 건져 둡니다.

3.물이 끓으면 무말랭이를 1분간 데쳐 찬물에 헹궈 꼭 짜줍니다.  씻기만 했는데도 벌써 불려 졌네요.

4.데친 무말랭이는 차가운 물에 담가 열기를 식혀 둡니다.

5.무침에 넣을 청양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6.오징어 젓갈은 그릇에 놓고 가위로 2~3번 자릅니다.
*오징어젓갈 대신 진미채를 넣어도 좋아요.

 7.까나리액젓 2T, 간장 4T, 설탕 1T, 조청 5T, 고춧가루 4T, 간마늘1T, 맛술 3T, 물엿 1T로 무침 양념 만듭니다.
*조청은 양념으로 물엿은 윤기나게 마지막에 넣었어요.

​8.양념에 무말랭이와 대파 넣고 간이 베도록 바락바락 무칩니다.

9.무쳐지면 오징어 젓갈과 고추, 대파 넣고 무친 뒤 물엿,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제 딸이 무말랭이를 엄청 좋아해서 비*고 제품을 자주 사먹는데 마트에서 산거냐고 물어봐서 엄청 웃었어요

*통에 넣어 2~3일 숙성해서 드시면 훨씬 더 맛있어요.

*입맛 돋는 무말랭이무침 완성 됐어요.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숙성 되면 더 맛있더라구요.
*무말랭이는 오돌오돌 씹히는 식감이 매력이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오징어젓갈을 추가해 주면 사먹는것 못지 않게 맛있는 무말랭이가 됩니다. 입맛 없을때 밑반찬으로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