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어묵 볶음 이렇게 볶아 보세요. 며칠이 지나도 방금 만든 것 처럼 너무 부드럽고 감칠맛이 최고에요.

by 집밥로그 2024. 8.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점심은 드셨나요? 저는 점심에 어묵을 볶아 밑반찬으로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소개 하려고
빨리 포스팅을 쓰고 있어요. 어묵 볶는 게 다 그게 그거지 뭐~ 하고 생각하시겠지만 류수영 레시피로 만드니 촉촉하고 생각보다 너무 맛있네요. 류수영 어묵 볶음은 복잡하지 않은 재료와 조리법이지만, 기본에 충실한 양념과 조리 과정 덕분에 어묵 본연의 맛을 잘 살려냅니다. 또 간장, 올리고당, 참기름 등의 기본 양념을 사용해 어묵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냅니다. 간장이 주는 짭조름한 맛과 올리고당의 단맛이 어묵과 잘 어우러져 감칠맛을 극대화합니다. 그리고 마음에 들었던 건 어묵을 볶아 냉장고에 들어가면 부드럽지 않아 손이 안 갔는데 이 방법으로 볶으니 며칠이 지나도 촉촉하고 부드럽더라구요. 어떤 분이 진짜 맛있게 보인다며 집에서 만들면 왜 이렇게 안되지? 하면서 꼭 만들어 보겠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방금 먹었는데 어묵 반찬에만 먹어도 한그릇 뚝딱 했네요. 그럼 류수영 어묵 볶음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촉촉한 어묵 볶음.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어묵 1팩 (4장), 양파 1/2, 대파 1/2,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2개
양념: 간장 3T, 원당 1T, 간 마늘 1T, 맛술 2T, 알룰로스나 올리고당 1T, 굴소스 1T, 후추, 통깨, 참기름

 

 

1.어묵 4장은 1cm 두께로 썰어 뜨거운 물로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

 

2.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는 3cm 길이로 잘라 주세요.
*양파를 굵게 채 썰면 쉽게 물러지지 않고 식감이 살아 있고 대파를 길게 자르면 대파의 향이 고르게 퍼지면서 단맛이 나고 아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어요.

  •  

 

3.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어슷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 홍고추 씨를 제거하고 어슷 써는 방식은 요리의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과정으로 요리의 맛, 향, 식감이 더 맛있게 보입니다.

 

4.볼에 간장 3T, 원당이나 설탕 1T, 간 마늘 1T, 맛술 2T, 알룰로스나 올리고당 1T, 굴소스 1T, 후추 어묵 볶음 양념 만들어 주세요.
* 어묵 볶음에 굴소스를 넣으면 짭쪼름하면서도 약간의 단맛이 있어 풍미를 더해 주니 꼭 넣어서 볶아 보세요.

 

 

5.팬에 기름 조금만 두르고 양파와 대파부터 볶아 주세요.
*양파와 대파를 먼저 볶으면 풍미와 감칠맛이 있어 더 맛있게 됩니다.

 

6.어느정도 볶아지면 양념과 어묵, 고추 넣고 볶아 주세요.
*어묵은 오래 볶는 것보다 뜨거운 물로 한번 기름기를 제거했으니 강불에서 재빨리 볶아 주세요.

 

7.볶아지면 통깨와 참기름 넣어 완성합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어묵 볶음.
* 이렇게 굴소스와 야채를 먼저 볶으면 간단한 재료들로도 훨씬 더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가족들 반찬으로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새송이 버섯 볶음. 물기 없이 맛있게 볶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트에 갔더니 긴 장마로 채소 값이 많이 올랐는데 새송이 버섯만큼은 저렴해서 1 봉지 사 왔네요. 어릴 땐 버섯을 그닥 좋아하지 않았는데 건강에도 좋지만 쫄깃한 식감에

yji516.tistory.com

 

 

멸치 볶음. 간장 X, 마요네즈 대신 이것 넣어 풍미 넘치는 잔멸치 볶음.

안녕하세요?오늘은 인기 밑반찬 잔멸치 볶음을 짜지 않고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멸치에는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아주 좋은 식재료이며 오메가 3 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

yji516.tistory.com

 

 

 

순서만 바꿨을 뿐인데 감칠맛 폭발! 류수영이 알려주는 두부조림 비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부만 있어도 맛있게 뚝딱 만들 수 있는 두부조림을 만들었어요. 사실 두부조림이 맛있긴 하지만 두부를 기름에 구워야 하고 양념에 졸여야 해서 번거로웠어요. 특히 더운

yji516.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