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쯔유 없이 냉면보다 더 시원하고 쫄깃한 냉모밀 국수.

by 집밥로그 2024. 7.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에 필수로 먹게 되는 냉메밀을 쯔유 없이 맛있게 만들었어요. 냉메밀은 일본의 "자루소바(ざるそば)"에서 유래된 음식인데 자루소바는 메밀국수를 차갑게 식혀서 제공하며, 여기에 찍어 먹는 간장 베이스의 소스(쯔유)가 함께 나옵니다. 한국에서는 이러한 자루소바를 변형하여 한국식으로 만들어 냉메밀이라는 이름으로 발전시켰습니다. 냉메밀은 한국과 일본에서 인기 있는 여름 음식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면 요리이며 주로 더운 여름철에 먹기 좋고 상쾌한 맛과 시원한 국물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습니다. 오늘은 쯔유를 사서 만들지 않고  쯔유 없이 육수를 내서 메밀 국수를 만들었어요. 굉장히 쉽고 맛있답니다.

*시원한 냉메밀 국수.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생메밀면 1인분, 무순 약간, 무 100g, 고추냉이, 얼음
메밀장국:양파 1/2, 대파 1줄, 무 50g, 다시마 사방 15cm, 간장 200g, 맛술 100ml, 원당 100g

 

1.메밀 장국 끓일 무는 슬라이스 하고 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는 5~6센티 길이로 잘라 주세요.

 

2. 국멸치는 똥을 빼서 팬에 살짝 볶아 비린내를 제거해 주세요.

 

3. 멸치가 볶아지면 무, 양파, 대파 넣어 구워 주세요.
*야채를 먼저 구워서 끓이면 맛이 풍부하고 단맛이 많이 납니다. 또한 감칠맛이 증가하여 육수의 깊은 맛과 색을 더해 줍니다. 재료는 다 집에 있는 것으로 만들었어요.

 

4. 야채가 볶아지면 물 1L, 대파뿌리, 다시마, 간장 200g, 맛술 100ml, 원당 100g 넣고 끓여 주세요.

 

5. 꿇으면 다시마 건져내고 15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6. 메밀면에 얹어 더 맛있는 무는 강판에 갈아 주세요.

 

7. 메밀장국이 끓었으면 식혀 주세요.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차갑게 식히면 먹을 때 얼음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8. 식히는 동안 메밀 소면을 3분 30초 동안 삶아 찬물에 헹궈 줍니다.
*냉메밀의 주재료인 면은 메밀가루로 만들어집니다. 메밀은 글루텐 함량이 낮아 소화가 잘되고, 독특한 향과 고소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메밀 면은 차가운 물에 헹궈 쫄깃한 식감을 살립니다.

 

9. 면기에 삶은 매밀 면과 식힌 장국, 무, 무순 올려 완성합니다.

 

*시원한 냉메밀. 
*냉메밀을 먹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메밀 면을 차가운 국물에 찍거나 각자의 취향에 따라 고명이나 양념을 다양하게 추가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 얼음 동동 띄운 냉모밀 국수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