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명절에 먹기 좋은 근사한 애호박 전.

by 집밥로그 2024. 9.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호박 전 많이들 좋아하시죠? 평범하지만 맛있어서 누구나 좋아하는 전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애호박으로 특별히 명절에 먹도록 맛있게 만들었어요.  에이~ 애호박이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겠어? 하겠지만 이번 애호박 전은 중간에 홈을 파여 맛있는 재료를 넣고 튀김가루 묻혀 바삭하고 고소하게 만들어 봤네요.
매년 명절이 두 번씩 돌아오지만 음식은 몇 가지 빼고 그게 그거더라고요. 아이들도 명절을 기다리긴 하지만 요즘같이 먹거리가 풍부한 세상에 우리 어렸을때 처럼 더 이상 명절을 기다리진 않구요. 시어머니께서는 얼음 동동 띄운 식혜나 게장, 불고기 외에는 특별한 요리가 없다고 하신 데다 옛날 못살았을 때나 명절 기다렸지 요즘은 아무 때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평범하지만 맛있는 애호박 전을 정성껏 만들어 봤답니다. 누가 보면 웃을지 몰라도 명절하면 생각날 것 같은 애호박 전 만들어 볼게요.

*명절 바삭한 애호박전.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 재료: 애호박 1개, 냉동새우 10마리, 느타리버섯 한 줌, 홍고추 1개, 계란 3개,
  소금 1t+맛술 1T+후추, 튀김가루 1C 

 

1. 계란 3개는 소금과 맛술, 후추 뿌려 멍울 없이 잘 풀어 주세요.

 

2. 애호박은 끝을 잘라내고 포크로 긁어 0.5cm 두께로 잘라 소금 약간만 뿌려 둡니다.
*이렇게 모양만 내도 왠지 특별한 것 같더라고요.

 

3. 잘랐으면 병뚜껑으로 가운데 부분을 파내 주세요.
*애호박 크기에 맞는 병뚜껑을 찾아 파내야 해요. 참고로 전 소주병 뚜껑을 사용했어요.

 

4. 파낸 애호박 부분과 냉동새우 10마리, 느타리버섯 한 줌 넣고 곱게 갈아 주세요.
*칼로 다져도 좋지만 생각 보다 애호박에 잘 들어가지 않아 아예 갈아 버렸어요. 냉동 새우 대신 다짐육을 사용해도 좋아요.

 

5. 비닐봉지에 튀김가루와 애호박 넣고 흔들어 묻혀 주세요.
*속재료 넣지 않고 이대로만 전 부쳐도 너무 예뻐요.

 

6. 팬에 기름 두르고 튀김가루 묻힌 애호박과 동그랗게 파낸 부분에 갈아놓은 재료 넣고 윗부분에 홍고추 올리고 노릇하게 부쳐 주세요. 금방 타니 중 약불로 부쳐 주세요.

 

7. 애호박 전 어쩜 이렇게 맛있죠? 조금만 정성을 들이니 이제껏 만든 애호박전 중에 최고 맛있네요.

 

*씹을수록 바삭하고 고소한 애호박 전.
*1500원 짜리 애호박으로 근사한 명절전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 보러가기:https://www.youtube.com/watch?v=VrCwPfsfuyw

 

 

애호박은 이렇게 드세요. 명절 전으로도 좋아요.

안녕하세요? 주말 즐겁게 보내셨나요? 오늘은 애호박 전을 모양도 예쁘고 맛있게 만들었어요. 만들고 나니 명절 전으로도 좋겠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곧 명절이 다가오지만 물가가 너무 비싸

yji516.tistory.com

 

 

명절전 만들기.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에 좋은 육전과 새우 품은 깻잎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절 전 2가지를 만들었어요. 바로 육전과 새우깻잎전인데 육전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쌀가루를 묻혔고 새우전은 간단하게 깻잎에 넣어 부쳐 봤어요. 밀가루 대신 쌀가

yji516.tistory.com

 

 

양파전 만들기. 양파 안에 이것을 넣으면 맛도 영양도 두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파전을 만들었어요. 이제 조금씩 양파가 매워지더라고요. 그래서 부랴부랴 열심히 양파 요리를 올리고 있는데 명절전으로도 좋고 너무 맛있는 양파전입니다. 양파를 링모

yji516.tistory.com

 

 

(명절 전요리) 고추전과 표고버섯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다가올 명절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추전과 표고버섯 전을 만들었어요. 속재료는 고기 넣어도 좋지만 요즘 주머니 사정이 안좋다 보니 상대적으로 저렴한 ​참치캔을

yji516.tistory.com

 

728x90
반응형